티스토리 뷰

이 전 포스팅에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에 관한 소개와 마일리지 쌓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었죠?

그 중에

1. 크마 카드로 1,500원을 쓸 때 마다 1.8크로스 마일이 적립 되고 아시아나용 카드는 거기에 1.2배를 곱해줘
1,500원 마다 2.16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적립이 된답니다.
​​
​​여기서 주의할 점은 1,500원 단위로 절삭이 됩니다


이 방법으로 크로스 마일리지를 쌓을 때 절삭금액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드리려고 해요.

이미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선 알고계시겠지만 그 방법은 바로바로!!


현금카드를 구매하는 방법 입니다.
기프트 카드(선불 카드) 라고도 하죠 ?

why?
왜 굳이 직접은행까지 가서 선불카드를 사야 할까요?
온리 절사금액 절약때문에?ㅎㅎ

그이유는 크게 세가지 입니다

​1. 절사 금액을 절약해 마일리지를 더 많이 쌓을 수 있다
현금카드를 사면 한번에 50만원/100만원씩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절삭금액이 없어지게 됩니다 ㅎㅎ

​2. 기프티 카드를 구매하고 소득공제 신청을 하면 신용카드로 똑같은 돈을 쓰는 것 보다 세금을 덜 낼 수 있다. (연말 정산 시 빛을 발하겠죠?)

3. 100만원짜리 기프티 카드를 구매하고 40만원에 대해 환불받을 수 있다. 그렇게 하고 40만원을 또 카드로 쓰면 마일리지를 또 쌓을 수 있다


이렇게 조금 귀찮지만 기프티 카드를 사서 쓰면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혜택이 있는데요


그러면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짧게 설명드릴께요.

1. 근처 하나은행 지점 중 yes 로 발급 가능 한 지점이 있는지 전화로 문의한다
​(bc랑 yes가 있는데 bc는 크마로 결제 불가능)
2. 기프트 카드 50만원짜리 2장을 구입한다.
​(크마 카드와 신분증 필참)
3. 카드를 사면서 소득공제 등록을 해달라고 한다.
4. 기프트카드 충전은 따로 안되고 매달 은행에 가서 남은 기프트카드를 환불하고 새로 사온다
(기프트카드 금액의 60%이상을 사용하면 환불이 가능하고 atm기에서도 환불이 가능하다)

이렇게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yes 카드가 발급 가능한 지점을 찾는 방법을 어떻게 찾느냐?!


1. 지점 검색시 전화번호 뒷번호가 1111이면 하나은행!
그렇지 않으면 구외환은행일 확률이 높다!라고 하셨습니다.

2. 가까운 하나은행(구외환은행이 아닌)에 가셔서 예스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싶다고 말하고 하나은행측에서 카드사로 예스기프트카드를 구매 요청한 후 하나은행지점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3. 직장근처 하나은행에 yes가 있길래 여쭤보니
구외환은행이 아닌 하나은행이더라도 수요에 따라 있는 곳도 있다고 미리 전화로 확인하라고 하시네요

라고 하네요.



그럼 실제로 크마 기프티 카드를 구매해보겠습니다

​1. 근처 하나은행 지점 중 yes 로 발급 가능 한 지점이 있는지 전화로 문의한다
​(bc랑 yes가 있는데 bc는 크마로 결제 불가능)



은행은 평일에만 열고 평일엔 직장인이니 직장근처 하나은행을 찾아볼까요? ㅎㅎ
제 직장은 광화문입니다. 광화문 근처에서 하나은행 yes 기프티 카드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꼭 참고해 주세요.


직장에서 가까운 순으로 전화를 해봤습니다.
세군데 다 yes 기프트 카드가 없다고 하네요ㅠㅠ

마지막으로 이곳! 광화문역점에 전화해봤습니다.


휴ㅜㅜ 드디어 발견했습니다!
yes 기프트 카드 ㅎㅎ

2. 기프트 카드 50만원짜리 2장을 구입한다.
​(크마 카드와 신분증 필참)



카드와 신분증을 챙기고
4시 은행업무가 끝나기 전에 은행에 도착해서
기프트 카드를 샀습니다!


디자인이 바뀌었다고 하더라구요. 고흐의 자화상이네요 ㅎㅎ 마음에 들어요!

3. 카드를 사면서 소득공제 등록을 해달라고 한다.

은행에서 말씀하시면 바로 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종이도 함께 받을 수 있는데요. 카드 번호가 있으니 주의해서 보관하시거나 폐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기프트카드 충전은 따로 안되고 매달 은행에 가서 남은 기프트카드를 환불하고 새로 사온다
(기프트카드 금액의 60%이상을 사용하면 환불이 가능하고 atm기에서도 환불이 가능하다)

​제가 어제 사서 아직 환불은 안했는데요. 다른분들은

월초에 기프티카드 100만원 구매 -> 남는 금액 환불 후 새 기프티 카드 구매

이런식으로 계속 사시더라구요.
저도 (남는 금액이 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 환불 받아보고 포스팅 업데이트 할께요 ㅎㅎㅎ

그럼 여기까지 항공사 마일리지로 유럽을 가겠다!!!는 의지의 크마 기프트카드 구매기였습니다.

 

다음은 다른 분들이 좋아요한 글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