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평소에 사원증 사이에 카드를 끼워놓고 다니거든요.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카드 넣는 데가 느슨해지긴 했는데 괜찮겠지 하고 그냥 다녔었어요.

그런데 어느날 보니 사원증 지갑에 카드가 없는겁니다!

(왜 항상 슬픈 예감은 틀린적이 없나...)


그것도 기프트카드가!

그냥 평소에 쓰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처럼 정지하고 환불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게 생각보다 그렇게 쉽지 않더라구요.

일단 여기서 먼저 당부 드릴 말씀은
크로스마일 카드로 기프트카드를 사서 쓰시는 분들은

​무조건 소득공제 등록하세요!!!
아니면 카드 앞 뒷면 사진 찍어 놓으세요!!

​소득공제만 등록​​​한다면 은행 가서 바로 환불이 가능하답니다.

그러면 여러 경우에 따라 대처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1. 소득공제를 등록 했을 경우

가장 쉽습니다. 일단 소득공제는 카드를 살 때 은행에서 바로 할 수도 있고,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어요.

소득공제만 등록하면 카드 번호를 몰라도 은행에서 남은 금액 전부가 환불 가능합니다.

2. 소득공제 등록을 안해 놓고 인터넷 사용을 등록만 되어있을 경우

이 경우엔 기프티 카드 번호 16자리를 알아둬야 합니다. 카드를 받으신 다음에 혹시 모르니 사진을 한번 찍어 놓으세요!

3. 아무것도 안해 놓고 카드번호만 알 경우

이 경우에도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은행 직원분께서 이리저리 알아보시지만 그래도 결국 환불이 가능합니다. 거의 30분정도 소요되더라구요. 죄송했답니다ㅜㅜ


4. 아무것도 안해 놓고 카드번호도 모를 경우

제일 힘든 경우입니다 (제 경우입니다)

기프트 카드의 분실 신고는 소득공제나 인터넷 사용 등록을 해서 본인이 사용 한다는 걸 증명하지 않는 이상 악용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은행에서 바로 하기가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하나 은행 가셔서 발행 증명원과 미지급 잔액 증명원을 받습니다

이 서류들을 받아서 법원에 제출하면 3~4개월 뒤에 제권판결문 (재권판결문?) 을 받을 수 가 있답니다.

그럼 받은 제권 판결문을 다시 은행에 제출하면 그제서야 돈을 환불 받을 수 가 있답니다.

하지만 저는 법원까지 가지 않고 어떻게 잘 해서 은행에서 환불 받을 수 있었답니다. 약간 편법이라 블로그 포스팅하긴 좀 그렇고...

혹시 쪽지 주시면 따로 알려 드릴께요!

그리고 전 이제 기프트카드를 쓰지 않기로 했답니다...

저처럼 덜렁이는 기프트 카드로 마일리지 얼마 더 적립하는 것 보다는 잃어버려서 손해 보는게 더 큰 것 같아서요 ㅜㅡㅜ

이제는 그냥 신용카드 체크카드만 쓸거에요ㅠㅠ 이것때문에 거의 일주일은 고생했어요 흑흑 마음고생 몸고생


그럼 여기까지 크마 카드 기프트 카드 사서 현명한 소비자 된줄 알았다가 카드 잃어버리고 일주일간 똥줄타고 법원까지 갈 뻔 했던 포스팅이었습니다.




저처럼 위기에 봉착하신 분들은 쪽지 주세요!!

다음은 다른 분들이 좋아요한 글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