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머리결은 염색과 파마로 지속적인 고통을 받고 있어요ㅠㅠ
요즘엔 그나마 고동색으로 머리색을 바꿨지만 일년전만 해도 아주 밝은 갈색이었어요. 거기에 머리결이 상하면 상할 수록 더 밝아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예전엔 한달에 한번 미용실을 가서 클리닉을 받곤 했는데
제가 머리가 길어서 비용이 한번 갈 때 마다 오만원 이상씩 들고 시간도 두세시간 정도 들더라구요.
그래서 중고나라에서 무코타 클리닉 소분되어 판매하시는 걸 6만원정도 주고 구입 했습니다!

르미네상스 비용이 제가 가는 미용실은 1회에 6만원이었는데 중고나라에서 소분해서 파는거 하나 사면 10번 이상 쓰니까 비용은 1/10로 줄더라구요. 시간도 미용실 오고가는 시간이 주니까 절약도 되구요.

무코타 르미네상스 6종은 이렇게 구성 됩니다​


5. 에토스 1.기본샴푸 3.브라바
2. 아델 4.카로레 6.트리트 먼트

이렇게 생겼네요.
색도 구분이 되게 약간씩 달라요.
쓰다보시면 순서가 헷깔릴 때가 있는데 저는 그래서
처음 샴푸와 마지막 트리트먼트를 제외하고 네가지 순서를

아브카에

아(델)브(라바)카(로레)에(토스)

라고 외워서 해요 ㅎㅎ 할때마다 핸드폰으로 찾아보기 귀찮고 하자나요

그럼 순서대로 제품 사진과 설명 들어갑니다


르미네상스를 사용하다 보면 머리결도 머리결이지만 특유의 향 때문에도 많이들 좋아하시는데요.
일본 복숭아향? 같은게 나는 무색 샴푸입니다. 거품을 충분히 내어서 두피위주로 샴푸 한다음 헹굽니다


그다음은 아델 입니다.
르미네상스 6종중 크림제형 3종 중에선 제일 묽은 텍스쳐에요. 설명엔 마사지 20분이라고 했지만 저는 그냥 5분정도 머리끈으로 고정한다음 (그사이에 양치를 주로 해요) 헹궈내요.


아델 도포 후 충분히 헹구시고 타월드라이 하신다음에 (저는 주로 생략합니다)
브라바를 모발 위주로 뿌려줘요. 저는 머리가 길어서 다섯번정도 충분히 뿌립니다.


그다음 헹굼없이 카로레를 도포해 줍니다


카로레도 20분 기다리라고 저는 주로 5분정도만 기다려요 (쓰다보니 너무 야매같네요 ㅋㅋ)
그다음엔 미온수로 깨끗히 헹굽니다.


그다음은 에토스!
이쯤되면 거의다 끝났어요. 좀만 더 힘내세요.
에토스는 르미네상스 6종 중 유일하게 두피에 도포하는 제품이에요. 미용사 언니 말로는 두피를 디톡스 해준다고 했는데 (무슨 원리인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정말로 안하다가 하면 거품이 많이나고 자주 해주면 거품이 잘 안나요.
만약 에토스 도포했는데 거품이 많이난다! 하시면 더 자주 해야된다는 말이래요. 미용사언니왈


마지막은 누구나 다 아는 트리트먼트!
일반 트리트먼트 사용법과 동일합니당 ㅎㅎㅎ
이것도 샴푸와 마찬가지로 좋은 향이 나요

그럼 비포 애프터를 한번 비교해볼까요??

먼저 비포입니다.


르미네상스 케어 하기 바로 직전에 사진 찍은건데요.... 좀 푸석푸석해보이죠ㅠㅠ? 헤어로션을 잔뜩 발라도 그러더라구요. 찬바람에 말리면 좀 낫길래 아침에 5분 일찍 일어나 말리는데에도 저게 최선이더라구요.


자 이제 애프터 사진 나갑니당



이건 하고나서 머리를 말리고 나서 찍은 사진 입니다.
(같은 날인데 조명때문에 머리색이 달라보이네요)

확실히 차분하고 머리결이 좋아보이죠?ㅎㅎ 이게 제가 귀찮지만 홈케어를 하는 이유랍니다.

여기까지 르미네상스 홈케어 6종 세트 후기 입니다. 저는 일주일에 한번 토요일 아침에 하는데 주말에는 머리결이 좋다가 점점 금요일이 되어갈 수 록 엉키고 해요. 그러면 다시 홈케어 시작 ㅎㅎ 이제는 거의 습관이 되었답니다.
아참 그리고 홈케어하고 다음날은 샴푸 린스 안하시는게 효과가 더 오래가더라구요. 저는 지성이라 하긴하지만 ㅜㅜ 건성이신 분들은 하루정도 지나고 샴푸해 주시면 효과가 더 오래 간대요! 참고하세용

 

다음은 다른 분들이 좋아요한 글들입니다



댓글